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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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고속 동서울발 진해도착 20년2월 2일 오후 19시30분 출발 (경기71바 4122) 난폭운전 신고 민원

분류 난폭운전

작성자 이재석

작성일 2020.02.02 23:04

조회 1,472

동양고속 동서울발 진해도착 20년2월 2일 오후 19시30분 출발 (경기71바 4122) 난폭운전 신고 민원

1. 일시 : 2020년 2월 2일 (일요일) 오후 9시 10~ 9시30분 사이

2. 장소 : 중부내륙 고속도로 창원 방면 문경 ~ 상주 부근

3. 내용 : 중부내륙 고속도로는 편도 2차로 고속도로 이며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의하면 [편도 2차로 고속도로] 의 경우
1차로 : 앞지르기차로 다만 차량통행량 증가 등 도로상황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시속 80킬로미터 미만으로 통행할 수 밖에 없는 경우에는 주행 가능
2차로 : 모든자동차

이렇게 명시 되어 있습니다.

동양고속 소속의 경기 71바 4122 버스는 해당 시점에서 2차로가 텅텅 비어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1차로 정속 주행(계속 주행) 을 함.
이에 본인은 내가 당신을 추월하겠다 의 의미로 상향등을 켜서 알림.

본인은 추월차로도 아닌 2차로로 추월을 하여 다시 1차로인 추월차로로 복귀(본인은 운전중 어떠한 상황이 있어도 방향지시등을 켬. 방향지시등 점등에 문제 없음) 하였으나 동양고속 소속의 경기 71바 4122 번 버스 기사는

적반하장식으로 하향등 유지 하던것을 100% 명백한 고의로 상향등을 점등 (수회 점등이 아닌 그냥 계속 안전거리 미확보 한 채로 상향등 상태 유지) 하였음.

그 이후로도 위 기사는 절대로 주행차로로 복귀하지 않고 1차로 정속주행으로 본인 뿐만이 아닌 뒤따르던 모든 차량의 주행을 방해하였음.

현재 마이크로 SD 카드의 변환 잭이 부재인 관계로 내일 사무실 출근하여 내일중으로 관련 영상을 첨부하여 다시 한번 민원을 제기할 예정이며

동양고속측 뿐만이 아니라 사이버 경찰청에도 민원 신고를 할 예정입니다.

위 고속기사는 여객운송을 담당하는 고속버스 기사로서의 자격이 없으며 양심도 없으며 본인이 무엇을 잘못했는지도 모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별것 아닌일이라고 부디 여기지 마시어 해당 기사에 대한 어떠한 방법의 징계 또는 처벌을 내려주시기를 바라는 바 입니다.

동양고속 社는 고속 기사에 대한 안전운전 교육을 하는지도 의심스러우며 어떻게 저런 생각을 가지고 있고 운전을 위와같이 하는 사람을 여객운송을

책임지고 있는 단거리도 아닌 장거리 기사로 고용하는지 저에게 납득할 수 있는 답변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민원 담당자 께서는 이 민원 사항 확인하시고 연락처 적어놓았으니 저에게 꼭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기 승용차도 아니고 회사이름 걸고 여객운송하는 버스가 어쩌면 저런 경우없는 행동을 할 수 있는지 시간이 지나고 집에 돌아왔음에도 이 민원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화가나고 그리고 저는 운전중 대형 버스로 부터 위협을 느꼈으니, 절대 그냥 넘어가지 않을것 이며 어떠한 처분을 하였는지까지 저에게

통보해주시기를 바라는바 입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02 23:04

안녕하세요 동양고속 안전팀입니다.


유선으로 안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