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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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말하나를 해도 좋게좀 해주세요

분류 서비스

작성자 이아영

작성일 2019.11.08 16:23

조회 2,067

서대구에서 서울경부 가는 버스 이용한 고객입니다서대구터미널 도착까지는 동대구 출발기준 15-20분 소요되는거 알고있었고 밖에서 어머니랑 강아지둘이랑 대기타고있었어요30분넘도록 버스오지않아서 강아지들 밖에산책시키고있었고 버스 도착했는거보고 정신없이 강아지들 발닦이고 이제 어머니랑 헤어지려고 인사하고있었어요나름 빨리 정리하고 짐챙겨서 갔는데 문이닫겨있었어요 제가좀 늦었다싶었죠그래서 갔더니문열어주면서 “갔으면 어떡할뻔했어요? ” 라고해서 “ 아.. 죄송해요..” 라고했는데 갖고있던 작은 캐리어 밑에넣는게어떠냐해서 다시내려서 짐을 실었어요어머니는 못타고가는줄알고 다시 놀래서오셨는데 거기다 대고 “차출발했으면 어떡할뻔했냐고요 차가오면 바로바로 탈것이지” 라고해서 어머니가 “아이고 죄송해요 차온걸 못봤어요” (실제로 저만차온거보고 빨리가야한다하고 어머니는 다른지역차만 보시고 서울꺼없다며하셨어요) 라고했더니 “안보긴 뭘안봐요 다온거봐놓고 강아지랑 놀고있더만. 차왔는데 그렇게 강아지랑 놀고있고그럼 안돼요ㅡㅡ” 라며 정색하시는 표정과함께 더러운 기분말투였습니다.제가 5분 10분이라도 늦었나요? 그럼이미 출발해버렸겠지만요다른사람다타고 1-2분 되는시간이었습니다 물론 바로 바로 줄서서 안타고 쪼금이라도 늦게탄 저도 잘한것없습니다 그래서 바로죄송하다고 사과드렸고 어머니도 사과드렸는데 꼭 말을 그딴식으로 했어야했나싶습니다. 동양고속 김대규 기사님저한테만 그런게아니고 잘못한것도없는 어머니한테까지 .. 더기분더럽고 마냥 죄송하다고만 한 저희모녀한테 화가나네요말한마디한마디 생각하시고 가려가면서 해주세요 친절한기사님도 많으셨는데 굉장히 불쾌하고 동양고속이란 단어도 거부감이들게되네요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8 16:23

안녕하십니까. 서울사업소 민원 담당자 입니다.


먼저 이용 중 불편을 드린점에 대하여 사과 말씀 드립니다.


고객님이 이용중인 서대구-서울 노선은 중간경유지 출발 차량으로 동대구-서울 출발시간과


동일한 시간으로 승차권 발매 중에 있습니다.


고객님의 말씀과 같이 교통체증 등의 사유로 15-20분 가량 소요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중간경유지에 탑승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승무원 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 말씀 드리며 이러한 일들이 발생 하지 않도록 서비스 교육에 노력하겠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