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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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아산-서울 노선 지연관련

분류 기타

작성자 이의선

작성일 2019.11.11 08:35

조회 12,841

천안아산 -서울 노선 월요일 아침 7시 40분차 이용하는 고객입니다.
이용한지 3년 정도 되었는데요. 아무리 경유지라도 매일 5분도 아니고 10분에서 20분씩 늦게 오는게 말이되나요? 뭐 가끔 날씨나 도로사정으로 늦어지는걸 이해 못하는건 아니예요. 하지만 어떻게 이렇게 매번 늦어지는지는 이해가 되지 않네요. 항상 설명도 없으시구요.
그리고 매번 춥거나 더운데 밖에서 기다리는 승객이 잠깐 짐챙기는 동안에 그냥 가버리는게 말이되나요????? 버스는 매번 10분 20분 늦어도 괜찮고 승객이 늦는건 10초도 못기다려 주시는 건가요??? 늦게 오는거 알아도 항상 시간전에 가서 기다리는데.... 오늘도 40분 이전에 정류장에 도착해서 비도오고 언제 올지 몰라 짐 내려놓고 기다리다가 짐챙겨서 타려고 달려갔는데 그냥 가버리시네요.... 애초에 매번 늦게 오지 않았더라면 40분전에 탈 준비 충분히 하고 기다리고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비슷한 시간 다른 대중교통도 못탓네요... 아무리 화가 나도 뭐 사정이 있겠지하고 좋게 넘기는 성격인데 정말 오늘은 이해가 가지 않고 화가나서 글 남깁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1 08:35

안녕하십니까. 서울사업소 민원담당자 입니다.


먼저 당사의 차량을 이용중 불편을 드린점에 대하여 사과 말씀 드립니다.


이용중이신 천안아산역 정거장은 아산터미널에서 출발 후 소요시간을 15분으로 설정하여 운행중에 있으나


(아산터미널 출발시간 07:25 → 천안아산역 출발 07:40) 월요일 출근시간에는 20분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11/11(월) 해당 차량의 블랙박스 확인 결과  07:45 경 천안아산역에 도착하였으며 정거장 내에 있는 승객 전원이 탑승하여


모든 승객이 탑승한 것으로 간주하여 운행한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해당승무원에 대하여 정거장내 출발시 발권된 인원의 탑승여부를 확인 후 운행 할 수 있도록 


충분한 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에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