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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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좌석예매

분류 기타

작성자 박순옥

작성일 2020.03.06 10:30

조회 9,652

일주일에 세번씩 천안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사람입니다 . 중간좌석은 히터때문에 많이 더워서 늘 앞자리를 하루이틀전 예매하는데 오늘자 천안에서 서울행 버스를 예매하려니 앞좌석이 모두 예매돼있더군요..그래서 다른사람보다 늦게 예매했으려니하고 우등고속 4번을 예매하고 탑승을 했는데..검표하시는분이 기사님테 말씀하시기를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앞좌석은 일부러 비워뒀다고 하시네요..저도 코로나 때문에 일부러 사람 많지않은 우등고속만 이용하는데 기사님 보호하려는 심정은 이해가 가지만.. 버스를타면 안전벨트부터 손잡이까지 소독티슈로 닦아내고 마스크 필수로 착용하고 있는데.. 지금 시국에 서로 서로 조심하는건 좋지만 고객입장에서 생각하면 기분이 좋을수는 없네요..2008년부터 현재까지 일주일에 왕복으로 삼일씩 동양고속을 이용하면서..어쩌다 타지역갈때마다 느끼는거 동양고속이 기사님들께 처우를 잘해주시나 생각이들만큼 프로의식으로갖고 일하시는 모습 정말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한 사람으로서 오늘은 좀 실망입니다.. 오늘 좌석 빼놓은것이 동양고속 회사의 방침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주세요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06 10:30

천안사업소 관리자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현재 천안에 코로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고 일부 인원은

저희 차량을 탑승하여 승무원이 격리되는 사례도 발생하였습니다. 매번 운행하는 승무원 입장에서 불안감을

가질수 밖에 없는 상황이고 승무원이 불안하면 안전운행에도 지장을 초래할수 있고 또한 평균 승차인원이

10여명으로 혼잡할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하여 사고예방 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선호좌석을

이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으시겠지만 안전과 원활한 운행이 지속될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부분이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