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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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라디오 소리

분류 기타

작성자 이기형

작성일 2020.03.17 10:32

조회 236

매일 오전 7시 대전복합터미널에서 전주시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작년 7월부터
이 버스는 매일 타시는 분들이 타시는거 같더군요.
출근하는 겁니다.
7시 차를 타기 위해서 집에서 30분 정도 버스를 타야 되는 상황인데 새벽에 몇시에 일어나겠습니까?
이런 생활을 수개월 동안 계속하고 있구요.
그래서 기사님들이 도착하는 동안이라도 쉬라고 생각하시는지 TV볼륨도 죽여주시고, 조명도 꺼주시더군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오늘 차량번호 4186호 기사는 TV볼륨도 죽이고 조명도 꺼주고는 라디오를 키더군요.
차량의 소리가 커지면 라디오 소리도 키우고, 차량의 소음이 줄어들면 라디오 불륨도 줄이며 ...
몇몇 승객이 헛기침도 하시던데 모른 척 한 건지 무신경한건지
정말 너무 피곤해서 눈 좀 붙일려다가 욕 나올뻔 했습니다.
승객이 기사를 폭행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사에게 요청하지 그랬냐? 고속도로에 일어나 기사에게 잘수도 없고 앉은 자리에서 소리치면 다른 승객에게 방해가 될테니
그리고 기사가 기분 나빠하면 안될꺼 같으니까 다른 참고 가시더군요.
제발 라디오 듣고 싶으시면 TV 보고 싶으시면 혼자 즐기세요. 이어폰 끼고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17 10:32

먼저 당사차량을 이용해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민원을 주신 내용에 대하여 해당 승무원 호출하여


정황을 확인후 승객에 대한 서비스교육을 시행 하였습니다.


차후에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짐을 하였으며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건강 하시고 행복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