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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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운전기사님의 화풀이 너무하네요

분류 서비스

작성자 임민재

작성일 2020.05.22 08:44

조회 1,747

안녕하세요 20년 5월 22일 금요일 평택출발 경부고속 도착 버스 8시차 탑승한 승객입니다 담당 기사님은 지영찬?? 기사님인것 같네요. 다른게 아니라 제가 오늘 이사를 하는데 평택대 근처에 살다가 평택역에 가까운곳으로 이사를 합니다 근데 저번주에 사용하던 정기권이 만료되어 새로 구매하는도중 이제 평택터미널이 더 가까우니 평택터미널 출발 정기권을 구매했습니다 근데 이삿날까지 일주일정도 남았고 이사 전에는 평택대가 더 가까우니 평택대에서 버스를 승차했습니다 1주일간 같은 방식으로 버스승차를 계속 해왔지만 오늘만 기사님이 평택출발로 구매했음 평택에서좀 타라고 짜증을 내시더라고요 제가 제돈주고 버스타면서 왜 기사님 짜증을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긴 이야기를 기사님에게 설명하는것고 말도 안돼고요 버스기사님들은 돈받으며 일하는중이신거고 전 제돈 내고 서비스를 받고있는 상황에서 기사님께 제가 혼나야한다는게 제 상식으로는 이해할수가 없네요 기사님 말로는 서로 귀찮은거다라고 하시는데 기사님이 귀찮으신것이겠죠 뭐 이런글을 적는다고 기사님들 태도가 바뀐다던지 사과를 받을수있다던지 그런일들을 기대하는건 아닙니다 그냥 제돈쓰고 듣지않았어도 화풀이를 들은것이 억울에 글 적습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2 08:44

안녕하십니까. 서울사업소 민원 담당자 입니다.


먼저 저희 차량을 이용 중 불편을 드린점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평택-서울 노선은 평택터미널 기종점으로 평택대, 평택용이를 경유 하여 운행 중에 있습니다.


경유지에서 탑승하실 경우 해당 경유지에서 출발로 예매를 하셔야 한다는 부분을 안내 드리는


과정에서 해당 승무원이 친절하게 응대하지 못한거 같습니다.


해당 승무원을 호출하여 고객 응대 및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차후에는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비스 교육에 노력하겠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