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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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승객들을 무시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분류 서비스

작성자 박서현

작성일 2020.05.24 19:25

조회 1,307

2020년 5월 24일 일요일 창원역에서 동서울 가는 동양고속버스 차량번호 4001번 버스 기사에 대해 민원 넣을게요. 16시 20분 버스였고 저와 남자친구는 버스에 타자마자 잠이 들었고 17시 55분에 선산휴게소에 도착하였습니다. 저는 잠결이어서 기사님께서 "20분뒤에 출발하겠습니다"라고 하셨는지 "20분에 출발하겠습니다"라고 하셨는지 잘 못들었는데 남자친구는 "10분에 출발하겠습니다"라고 정확히 들었다네요. 저도 고속버스를 많이 타봐서 보통 휴게소에 도착하면 15분정도 쉬었다가 출발하는거는 알고 있었는데 속으로 '뭐.. 더 쉬었다 가실려고 하시나보다' 생각했어요. 버스는 당연히 시동을 끄시고 어디론가(?) 가셨는데.. 18시 15분이 되어도.. 20분이 되어도 안오시더라고요? 저랑 남자친구랑 버스에서 더워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기사님도 사람이니까 늦을수도 있지'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그래도 오셔서 죄송하다고는 하시겠지' 하면서요.. 서울에서 쭉 살아서 서울에서 지방가는거는 그렇게 안막히는데 지방에서 서울 올라가는게 꼭 막히거든요? 기사님 25분에 오셨습니다. 그러니까 30분을 쉬신거죠? 오셔서 늦어서 죄송하다고 하실줄 알았더니 하시는 말이 너무 어이가 없더라구요? 버스에 올라타시더니 사과의 말 한마디도 없이 승객들 쳐다보시면서 "안전벨트 메시고요~" 이러는겁니다. 사과는 안하시나요? 제가 계속 생각을 해봤는데요. 오늘 일요일이고 빨리 출발해도 막히는데 30분 쉬고 오실수 있어요. 사람이니까! 근데 기다린 승객들 무시하는것도 아니고 죄송하다는 말도 없이 그냥 출발합니다. 이게 승객들 개무시하는거 아닙니까? 버스 참 많이 타고 다녔는데 이런겅우 처음보네요? 기다린 승객들 생각 안하시나봐요? 구구절절 필요없고 그냥 '승객분들 제가 늦어서 죄송합니다. 얼른 출발하겠습니다.' 이 두마디면 될거를.. 천천히 다른 승객과 너스레 떨면서 출발하시더라구요? 이거 완전 승객 개무시한 기사님 아닙니까? 앞으로 이런일 없어야겠고요. 동양고속 4001번 기사 뿐만 아니라 제가 앞으로 버스 탈때마다 주위깊게 잘 보겠습니다. 승객들 기다리게 해놓고 죄송한 마음 눈꼽만큼도 없나요? 서비스 왜이럽니까?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4 19:25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용하신 노선의 승무원 교육을 담당하고있는 동서울 사업소장 입니다.

먼저 저희 차량을 이용하던중 불편함과 불쾌함을 느끼게 해드린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더워지는 날씨와 주말 시간계획이 있으셨을텐데 저희 승무원의 사려깊지못한 행동으로 피해를 드린점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민원을 확인하고 해당 승무원과 면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승무원은 휴게소에 도착하였을 당시 식사후 용변이 급하여 부득이하게 정차시간이 길어졌던점을  인정하였고

출발시 지연된 시간으로 승객분들께 양해의 말씀을 드리지 못한부분도 인정하였습니다.

교육을 통해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않도록 주의를 주었고 이후로는 반드시 승객분들께 양해를 구하는과정을 꼭 갖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저희 승무원의 부주의한 행동에 마음에 상처를 받게해드린점 사과 드리며,

고객님께서 말씀하셨듯이 개선되는 동양고속의 모습을 보일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