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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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이 고장났는데 운행을 하나요????

분류 차량상태

작성자 김민성

작성일 2020.06.28 17:56

조회 612

6월 28일 오후 3시40분 서울경부에서 마산가는 프리미엄버스를 예매했는데 에어컨이 고장나 안성휴게소에서 다른차로 바꿔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처음에 덥다고 얘기했을때 더운곳에 오래있어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은거라 대답만했고 한분이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으셨다면 그 더운 버스를 타고 마산까지 갔어야 했을지 모릅니다. 일부러 프리미엄을 예매했는데 에어컨 정검도 안하고 출발 시킨다는게 말이 되나요? 30도가 넘는 더위였습니다. 1시간이나 넘게 그 더운 버스를 탔고 그리고 안성 휴게소에서 한시간 넘게 대체버스를 기다려야했습니다. 빠르게 버스를 대체했었어도 이렇게 지연되지는 않았을껍니다. 정말 제가 그자리에 있었음 걱정이라도 덜 하지 엄마만 혼자 태워 보냈는데 이런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해서 더 어이없고 불쾌 합니다. 에어컨도 안되는 버스를운행시키고 시간도 지체되고 이건 어떻게 보상하실껀가요? 이러면서 무슨 프리미엄이란 타이틀을 달고 있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어떻게 보상하실껀지 연락 주세요 주말이라고 전화도 안받으시네요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28 17:56

안녕하세요. 동양고속 정비민원 담당자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A/C가동 불량으로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당사에서는 혹서기 A/C 가동을 대비하여 하절기에 전차량에 대한 A/C 가동점검을 실시하고

노선운행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해당차량은 현재 정비중에 있으며 세심한 정비를 통해 향후에

같은 불편이 발생하지 않게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