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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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동양고속 서비스 최악입니다 진짜.

분류 서비스

작성자 강경식

작성일 2020.08.12 18:53

조회 3,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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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 12일 18시 30분 출발 예정
천안 출발 대전복합 도착 버스 고발입니다.
5년째 천안에서 매주 대전복합으로 가는 버스 타는 사람입니다. 그만큼 동양고속버스 정말 많이 탔습니다.
참다참다 더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을 정도입니다.
10분전에는 승객 탑승시켜야하는 건 당연한거 아닙니까?
예전에는 10분전에 차 대기시키고 승객 탑승시키더니 이제는 조금이라도 차고지에서 더 쉬려고 5분전 심하면 2분전에와서 부랴부랴 탑승시키는 일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뻔히 차고지에 차 대놓고 쉬고 계시는거 보이는거 다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운행하면 피곤할테고 휴식이 필요한 거 알기 때문에 탑승을 점점 늦게 시키는 것도 어느정도 이해하려고 합니다. 근데 정도가 있지 저번엔 비 온다고 1시간이나 늦지.. 무슨 대전가는데 2시간이나 소모해야 할 일입니까? 다른 버스들은 다 정상적으로 출발하는데 대전에서 1시간이나 늦는다는게 말이나 되는지 참 이해가 안가네요. 뭐 비 오고 지연된다니까 이해하려고 합니다. 근데 비도 안오고 도대체 차고지에 뻔히 차량 준비되있는 거 보이는데 승객 앞에서 기다리는거 보면서 쉬다가 30분 차를 35분에 부랴부랴 태우고 급하게 출발하는게 말이나 됩니까?
도대체 버스회사에서 교육을 어떻게 시키길래 편의를 넘어 정도가 있지 손님의 시간을 뺏는 행위가 있을 수 있는 일입니까? 매주 이 버스를 타면서 이해가 안되는 일이 많았지만 이정도 일줄은 정말 몰랐네요. 동양고속 정말..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12 18:53

안녕하십니까 ?. 대전사업소 민원담당자 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고객의 민원내용을 확인하고, 해당승무원이 금일 휴무인 관계로

무선으로 고객님 민원내용을 전달하였으며,15일 근무 첫날 사무실에

호출하여 경위서 징수및  서비스 안전교육을 실시 하겠읍니다.

당사에서는 출발 5분전에 차량을 승차홈에 정차하여

승객을 맞이하고 정시에 출발하도록 교육을 하고 있읍니다.

해당승무원은  천안발 18시 30분 운행시간이었으나,

대전출발시간인 18시 40분으로 착각하여  지연출발을 하여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하였고, 앞으로는 운행시간을  수시로

확인하여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읍니다.

다시한번 고객님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