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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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심각한 불친절 개선해주십시오.

분류 서비스

작성자 여휘동

작성일 2020.08.14 09:15

조회 3,638

8시 30분 동대구발 4227버스를 탑승할 예정이었습니다.
탑승지는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이고, 신천대로 교통상황에따라 15~20분 추가로 소요된다는걸 알고있었습니다. 이날은 27분이 지나서야 도착을 했고 출근상황등을 고려해 더웠지만 이해했습니다.
탑승도중 한승객이 동대구역에서 타야되는걸 서대구에서 탑승하면서 큐알인식이 제대로 안되었습니다. 확인은 커녕 바로 짜증내는 모습에 보는사람이 불편했습니다. 추가로 화장실 다녀오셨는지 두분 정도 늦게 탑승 시도하니 역시 짜증을 내고 이래 놓고 늦는다는 말을하니 마니 라고 말씀하시고 보기에 몹시 불편했습니다. 지난번에도 동양고속에서 비슷한 모습을 목격했지만 금번은 정도가 지나치다여겨 글 남기게되었습니다. 모든 기사님이 불친절한것은 절대아닙니다. 승객의 안전을 책임져주시는 기사님께 감사한 마음 가질 수 있도록 교육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14 09:15

안녕하십니까. 서울사업소 민원 담당자 입니다.


먼저 이용중 불편을 드린점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중간정류장에서 탑승시 해당 중간정류장에서 출발하시는 승차권으로 발권을 해야한다는


안내과정에서 승무원의 응대가 부족했었던것 같습니다.


향후에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승무원을 호출하여 경위 확인 후 고객응대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서비스 교육에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