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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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좀.. 너무 사나우신거 아닙니까.. ?

분류 서비스

작성자 신성환

작성일 2020.10.11 18:57

조회 3,599

금일 10월 12일 저녁 6:30시 진주 출발 성남 도착 노선을 이용한 승객입니다.
혁신도시 경유 차량 탑승이 처음인지라 터미널 출발 표를 예약하고 혁신도시에서 탑승하였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처리가 되지 않았는데 제대로 된 건지 물어보니 귀찮다는듯이 손만 휙휙 하더군요. 그래서 승차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채 자리에 가서 앉아 있으니 짜증 가득한 얼굴과 목소리로 “아이 씨.. 이리 오세요” 하더군요. 그러고선 “아니 정류소에서 표를 끊었으면 정류소에서 타세요. 왜 여기서 여기서 타는거야” 하고 굉장히 불쾌한 투로 반말과 욕을 섞어 대응을 했습니다.

물론 예약이 정류소에서밖에 안되는 시스템이 맘에 안들거나 잘못 예약한 승객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일이 쌍시옷 섞인 소리 들어가며 투덜대는걸 들어줘야 하는 일인지 잘 모르겠네요. 한바탕 따질까 하다 다른 승객에게 폐가 될까 조용히 참고 넘겼는데 굉장히 불쾌했습니다. 어딜 봐도 정상적인 서비스로 보이지 않습니다. 시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11 18:57

고객님 안녕하세요?

성남사업소 관리자입니다.

먼저 당사 차량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겠습니다.

승차시 미흡한 승객응대에 대한 행동으로 기분 상하게 해드린점 정중히 사과 드립니다.

해당 승무원을 호출하여 상황을 듣고 그에 대한 경위서를 징구하였으며 승무원 본인도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응대에  미흡했던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였으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다시 한번 당사 차량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한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