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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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마스크 좀 똑바로 해주세요

분류 서비스

작성자 이보배

작성일 2020.11.15 11:59

조회 2,062

11월15일 일반고속
대전복합 -> 동서울
아침 10시 출발

기사분 지금 이 시국에 밀폐된 버스 안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턱스크 하고서
운전하면서 몇십분동안 통화하면서
계속 말하는건 미친거 아닌가요?
매일 몇십명씩 마주하고
왔다갔다 지역간 감염도 위험한 직업인데
지금 이게 무슨일인지...
저도 어쩔수없이 한달에 한두번
서울 왔다갔다 하면서 매번 버스를 타지만
이런적은 처음이네요
주위사람들한테 조심하라고 말하고
앞으로 동양고속은 피하고 봐야겠네요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5 11:59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이용하신 노선의 관리를 담당하는 동서울 사업소장 입니다.

고객님의 글을 읽고 해당운행시간의 차내 블랙박스 영상을 운행승무원과 함께 확인하였습니다.

고객님의 지적대로 운행승무원은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상태였음을 확인하였고

올바른 마스크착용에 대하여 강도높게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당사에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하여 운행차량 전체에 대하여 수시로 방역을 진행하고 승무원 및 마스크

미소지 승객에 대비하여 여분의 마스크도 지급하고있습니다. 이러한 회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부주의한 승무원의 행동으로 운행시간동안 불편함과 불안감을 느끼게 해드린 점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리며, 현재보다 강화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차후로는 이런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느때보다 건강에 대한 염려가 높은 상황에 당사차량 이용중 불편함을 드린점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는 동양고속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