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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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불친절.난폭운전

분류 난폭운전

작성자 김기재

작성일 2020.12.18 11:25

조회 1,476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12월12일 평택에서 약속이 있어 동양고속 11시50분출발 평택대학교 에서 하차하여 볼일보고
다시 평택대학교 에서 동양고속 13시35분차로 예매를 하여 서울로 오는 여정 이었습니다.
평택은 초행길이고 시간도 촉박해서 올라오는 차를 놓치지 않기위해 시간계산을 해야 돼느데
13시35분 터미널 출발차를 평택대학교에서 시간을 맞춰야 돼는데 도무지 알수가없어 11시50분 서울에서 출발하기전 차량번호4036호 운전기사 이상원씨에게 터미널 출발하여 평택대학교 까지는 얼마정도 걸리느냐고 문의를 하였더니
운전기사 이상원씨는 그때그때 시간이 틀려요 하시더라고요.
평택대학교 에서 탑승을 할려면 터미널에서 20분이 걸리는지
30분이 걸리는지 날씨는 춥고해서 시간을 맞춰야 되는데 도무지 알수가 없었고 재차 이상원씨에게 그럴수도 있는데
대략이라도 얼마정도 걸리는지 물었지만 아무 대꾸도 없이 승객을 무시하더군요 .
또한 동양고속은 원랙 목적지 도착하면 여기가 어디입니다 라고 알려주지 않나요?
저는 초행길이라 중간 정류장도 몇군데 있는데 평택대학교 정류장이 어딘지도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버스가 정차 하길래 밖을보니 평택대학교가 있었고 부랴 부랴 하차를 하였습니다.
다른차량도 그러는지 아님 이차량만 그러는지는 알수가 없지만 도착지를 얘기를 안해줘서 터미널까지 가는 황당한 일도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운전도
경부터미날 출발하여 경부고속도로 진입때도 다른차들은 질서있게 줄을 서서 진입은하는데 4036호 운전기사 이상원씨는
위반을 해가며 줄서있는차를 제치고 앞에서 끼어들기를 하였습니다 .
양심불량 위반 운전이며
평택대학교 도착직전까지 저는 앞자리에 있어서 운전습관을 지켜 볼수밖에 없었고
경부고속도로 빠져 나와 국도 에서도 난폭운전으로 승용차 를 위협하며 끼어들기 일쑤였습니다 .
잘못한부분은 시정을 하였으면 좋겠고 양심위반운전 교육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18 11:25

당사차량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고객님의 초행길에 도움을 드리지 못하고 오히려 많은 불편을 드렸습니다.


고객님의 질문에 해당 승무원이 제대로 답변을 드리지 못했으며 중간 정류장(2개소) 도착전,

육성으로 안내를 했어야 했는데 안내를 안했던것 같습니다.


해당 승무원을 호출하여 경위서 작성 및 난폭운전에 대해 재발방지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잘못한 부분은 시정을 하여 친절한 안내와 양심위반운전도 바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서비스에 더욱 신경쓰도록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