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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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충전서비스 불편사항 시정 요청

분류 차량상태

작성자 최용훈

작성일 2021.01.03 21:59

조회 1,149

동양고속 번호.jpg (3.63 MB)

1/2에 동양고속 프리미엄 서울발 세종행을 이용하였습니다.

불편사항이있어서 제기합니다.

반년전인가? 똑같은 내용을 탑승중에 모바일로 보내려고 했는데... 내용이 날라가서 전송이 안되었습니다.

고객이 프리미엄 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좌석이 넓고 플랫수준으로 펼쳐지는 이유도 있겠고 와이파이도 있겠으나 가장 중요한 것이 충전기능입니다.

제가 앉은 좌석에 충전이 안되었습니다. 자세를 고쳐보면 소켓에 접촉 불량이 있어서 열심히 힘을 주면 되기는 했습니다만 3초이상 힘주기가 힘들더군요, 옆자리 8번에 꼽아도 아예 안되더군요.

프리미엄 버스 자체가 도입된지 10년이 안되었으니, 차가 노후화 되었다고 할 수는 없겠으나, 타사를 타다가 유독 동양차만 타면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돈 더내고 프리미엄을 타면 그 혜택은 받아야 겠지요...)

승용차도 시거잭 소켓하나 교환하려면 부품가게에서 5천원 정도면 사서 DIY로 할 수 있습니다. (내부 선이 빠졌으면, 제가 연결해볼려고 소켓만 회전해서 들어낼려고 하다가... 귀사의 자산을 건드릴 수 없어서 참았습니다. )
코로나로 출발후 타 석으로 이동할 수도 없고.... 운전기사 잘못도 아니니, 기사님한테 뭐라 말할 수도 없고, 운영관리의 문제이니 본사로 시정요청합니다.

차량당 21석이니 좌석당 1-2초면 확인할 수 있는 바, 전수조사가 어렵지도 않겠습니다.

답변은 조치계획 수립후에 알려주십시오.

안전운행과는 무관하고 장거리도 아니니 무시할 수도 있겠으나, 고객입장에서는 이러한 일이 반복이되면 예매시 동양고속은 그냥 패스하고 다음차를 탈 듯 합니다.

과거에는 동양이 금호를 앞서가는 서비스 제공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어느시점부터 차량만 봐도 제일 연식이 오래된 차들이 동양인 듯 합니다.

특히 세종노선은 전 회사가 차량투입을 하는데... 유독 동양만 노후화 되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요즘세상에 증빙 파일 첨부도 1개만 되네요... 승차권 증빙은 올리고 싶으나 불가하여 추후 요청시 제공하겠습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03 21:59

안녕하십니까. 서울사업소 민원 담당자 입니다.


먼저 이용중 불편을 드린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차량은 2017년 식으로 말씀하신데로 차량 연식의 문제로 발생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향후에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부서에 전수검사를 요청하여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불편한 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고객분들이 누려야 할 서비스를


정확히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