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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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시국에 감기걸리겠습니다.

분류 서비스

작성자 연제희

작성일 2021.02.17 21:27

조회 532

작년 8월부터 현재까지 천안<->대전 정기권 사용중인 직장인입니다.
제목 그대로 코로나시국인데, 정말 감기에 걸리겠습니다!
영하권인 날씨에도 어쩜그리 히터를 안켜시나요?
기사님 졸릴까봐 안켜시나요? 의자에 열선이라도 있으면 그려려니 하겠어요.
30일정기권(주말,공휴일포함) 기간 중 25~27일정도 사용하는것 같은데 아침에는 95%정도 7시10분 출발버스를 탑니다. 기사님들 모두 안틀어주시는게 아닙니다. 6시반버스나 8시10분버스를 탈때는 항시 틀어져있습니다. 근데 유독! 7시10분! 버스만 그렇게 안켜주십니다. 입김이 날정도로 춥습니다.
차에 탑승하자마자 커튼부터 칩니다. 찬기운을 조금이나마 막아보려구요. 제발 남은 기간은 따뜻하게 타고 싶습니다. 기차정기권을 알아보려 할정도입니다.
부탁드립니다. 히터 좀 켜주세요 기사님!!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7 21:27

안녕하십니까. 대전사업소  민원 담당자 입니다

.

먼저 당사차량 이용중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당사  오전 07:10분 운행차량이 히터을 안틀었는지 찬기운이 나고 춥다고하여

운행승무직원에게 확인해본결과  일부차량이  히터을 틀어도 약간 찬기운이

있다고 하여 정비고에 입고해 수리조치 하였읍니다.


당사에서는 운행전 차량점검및 정기점검을 하고 있지만

미흡했던것  같읍니다.


앞으로  더욱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다시는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