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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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18시40분 안중~서울간 버스이용

분류 서비스

작성자 윤종묵

작성일 2021.03.12 18:54

조회 436

금요일 서울을 가려고 터미널에 가서 표를 사려는중 터미널직원?분 께서 저버스 지금 서울가는거다 저거타면된다해서 거의출발직전 버스를 탔습니다 . 예매는 하지않았고 카드로 하면 된다해서 카드찍고 타는데 2번좌석이라고 하더군요 . 1번좌석에는 한분이 이미 앉아계셨구요. 그래도 다른좌석 많이 비어있었고 버스앞 모니터에도 예매되어있는자리는 2~3자리 뿐이었습니다. 근데 기사님이 단호하게 2번자리가세요. 그러더라구요.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 자리도많은데 구지 붙여서 앉게하는 기사님 저의가 궁금하네요

버스앞에 붙어있는 사진은 잘안보이고 숫자는 4255 라고써있네요 이 기사님에게 나중에 물어나봐주세요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12 18:54

안녕하세요. 고객님. 서울사업소 민원담당자 입니다.
먼저 당사 차량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민원 내용을 확인하고 승무원을 호출하여 경위를 파악
하였고,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차량 단말기에서 직접 승차권 발권을 하실 경우에는
승무원이 좌석 지정을 할 수가 없으며, 순차적으로 좌석
지정이 되기에 승무원은 단말기에서 지정한 좌석번호를
안내하게 되었습니다.
승무원은 중간정류장인 평택 탑승객이 승차한 후에 비어있는
좌석으로 이동하여도 된다고 설명하는 과정에서
고객님께 충분하게 전달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에 승무원에게 고객 안내 서비스를 재교육 하였으며,
앞으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좌석안내를 할 때 세심하고
친절하게 서비스 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차후 당사 차량을 이용하실 때는 만족하실 수 있도록
더 노력하는 동양고속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