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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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9일 인천발 아산행 첫차 관련

분류 노선/배차

작성자 김용훈

작성일 2021.03.21 10:20

조회 502

인천발 아산행(천안경유)의 경우 첫차가 6:00시입니다.
일요일 막차로 내려가지 못할경우 종종 이용을 하는데 월요일 출근시간과 교통상황 특성상
(아침 일찍 지방으로 돌아가는 차량들과 출퇴근 차랑으로 평소보다 막힘)
근데 3월 29일 6:00시 첫차를 예약하려고보니 무슨 사정인지 배차가 안 되었더라고요.
3월 다른 월요일은 6:00시 배차가 있고 아직 4월은 배차내역이 없으므로 29일만 뭔가 특별한 이유가 있는듯 한데요.
코로나 상황이지만 해당 시간의 배차는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더구나 특별편으로 추가 배차하는 경우는 모르겠으나 기사님 때문이든 차량때문이든 기존 운영되던 시간의 미배차는 고객과의 약속을 저버리는것입니다.
28일이 마침 본인 생일이라 28일 막차를 이용하지 않고 29일 6:00시 첫차를 이용하려했으나 불가한 상태입니다.
마침 그날만 딱 없네요.ㅠㅠ
30분 후인 6:30분 차가 있으나
월요일 아침 교통 상황과 천안 도착 후
근무지로의 이동을 감안하면 이용하기가 좀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5년간 인천에서수원까지 자차를 이용해 출퇴근을 한 경험에 의하면 월요일은 출발 시간이 5붓 늦어지면 도착도 5붓 늦어지는것이 아니라 그 배 이상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출발 시간이 늦어지면 늦어질 수록 그 경형은 더 심해지므로 인천에서 천안 갈 때는 항상 6:00시 첫차를 이용했고 그보다 빠른 시간이 있었다면 그 시간의 버스를 이용했을 것입니다)
29일 배차가 가능하면 좋겠네요.
아님 28일 생일을 가족과 보내지 못하고
28일 21:00 막차를 이용해야 할듯합니다.
이번달 16일 결혼 18주년도 저만 천안에 있어 가족과 보내지 못했는데 마침 생일은 주말이라 가족과 보낼 수 있겠다 싶었는데 6:00시 차가 배차 되지 잃으면 현재로는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듭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21 10:20

김용훈 고객님, 안녕하세요.

동양고속 영업팀입니다.


우선 당사 차량을 이용해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당사의 운행 노선에 대하여 한시적으로 감회하여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바라며 차후에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서 고객님의 요청을 반영하여

첫차 및 출퇴근 시간대에는 최대한 피해서 감회하여 고객님들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후 다른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실 경우,

저희 온라인 고객센터 또는 대표전화(02-535-3111)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