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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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불친절한 버스 기사님 태도

분류 서비스

작성자 여지원

작성일 2021.05.06 23:38

조회 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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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1일 오전 8시 50분경에 센트럴시티에서 동양고속 버스를 탔는데 이 날 오전부터 비가 계속 내려서 버스 안이 습하고 덥더라구요.제가 서울에서 마산역까지 장거리를 가야 되는데 이 꿉꿉함을 오래 참고 가기엔 힘들 것 같아서 기사님께 "기사님 조금 습하고 더운데 에어컨좀 틀어주실 수 있나요?"라고 물었는데 기사님이 "추워요" 이러시더라구요. 본인 할 말만 하시는 기사님 대답을 듣고 순간 너무 당황스럽더라구요;;;처음엔 제가 잘못 들은건가 싶고;;그러고 한 한시간 지났었나갑자기 발 밑이 너무 뜨겁길래 제가 기사님께 "기사님 혹시 에어컨좀 약하게 틀어주실 수 있나요?"라고 물었더니 기사님이 되게 냉정한 말투로 "지금 비와서 히터 틀어야 되요"라고 하시더라구요.이 뿐만 아니라,제가 고속버스를 처음 타봐서 잘 몰랐는데마산역 버스길래 서울에서 바로 마산역으로 가는 줄 알고도착예정시간이랑도 얼추 같길래 마산역에 도착한 줄 알고 제가 기사님께 "여기 마산 맞나요?"라고 물었었고,기사님은 "내서"라고 대답하시길래 제가 다시 한번 "여기 마산 맞아요?"라고 물어도 똑같이 "내서" 계속 이 두 글자로만 대답을 하시더라구요.저는 그래서 여기서 내려서 택시타고 마산역까지 갔었습니다.말이 아가 다르고 어가 다르다고.승객이 하는 말을 듣기 싫다는 식으로 처음부터 끝까지짜증내는 톤으로 말을 하시고,승객의 말을 무시하는 모습 보면서 저보다 어른이신 분이 본인이 운전하는 버스에 탄 승객을 이렇게 상대하는 모습보고 너무 황당해서 기가 차더군요.너무 어이가 없어 제 주변 사람들에게 이 날 있었던 일을 얘기했더니 동양고속 홈페이지에 항의글 남길 수 있다 해서 이렇게 남깁니다. 제가 얼마나 기분이 나빴으면 사진까지 찍어놨겠습니까.저는 이 기사님을 언젠가 또 마주칠까 두려워 앞으로 두번 다신 동양고속을 이용하진 못 할것 같네요. 이런 경우가 저 말고도 다른 여럿 승객들한테도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본인보다 어린 승객이라고 무시하시지 마시고, 승객을 대하는 태도를 달리 고치셨으면 합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06 23:38

안녕하세요. 동양고속 창원사업소 관리자 입니다.

먼저 저희 차량 이용 중 불편과 불쾌함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모든 서비스의 기본은 고객님을 위하는 배려라고 생각 합니다.

작은 일에도 승객이 불편하지 않을까 살피고, 잘 알지 못해 여쭙는 질문에도 친절하고 정확하게 설명 드리고 응대하여야 하는데 미흡하게 대처하였습니다.

차후에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승무원을 호출하여 승객 응대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였으며 해당 승무원도 반성하고 앞으로 승객에게 더욱 친절한 응대를 실천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고객님의 꾸지람에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동양고속이 되겠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