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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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규 승무사원에 대한 불만 폭발

분류 기타

작성자 김근영

작성일 2021.06.13 13:34

조회 461

IMG_1807.JPG (210.26 KB)

안녕하세요. 경부선 검표팀장 김근영입니다.
검표를 하면서 김민규 승무사원 때문에 직원들이 불쾌감을 너무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항상 안성과 평택 노선만 운행하는 김민규 승무사원 입니다.
이 승무사원은 정시 출발을 안하려고 합니다. 매번 거의 모든 직원이 가서 검표를 할때 일찍 차를 빼려고 합니다. 어쩔때는 출발 8~10초 전에 후진 준비를 하면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칫 넘어질까봐 차 계단에 서서 정지할때까지 기다린적도 있습니다.
정시가 아닌데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서 차가 굴러갈 때 내리지 않으면 검표직원을 째려 봅니다.

6월 11일 (금)14:15발 평택을 가는 차에서 직원이 학생증 확인을 하고 있는데 부정승차 한 고객이 있어 직원이 재결제를 하기 위해 단말기쪽으로 승객과 왔는데
출발시간이 30초가 지나서 승무사원이 검표직원한테 "그런건 빨리빨리 해야지!"라고 하면서 차내 고객들 앞에서 고함을 질렀습니다. 또한 안동~청주(31~34번홈)
동시발 시간 차량이 4대 나란히 서 있으면 순서대로 나가지 않습니다. 안성을 가게 되면, 안동 부터 후진을 봐주려 할때 항상 일찍이 나가서 차량 사이에 끼게 되거나
사고 및 다칠뻔한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 이 승무사원 만날때 마다 항상 불쾌합니다.

6월12일(토) 10:10발 안성행 안동차를 먼저 빼기 위해서 안성 차가 먼저 나오길래 차 측면을 손으로 세게 쳤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는 계속 후진 중이었고
옆 홈에서 후진하던 중앙 차와 부딪칠 뻔 하였으며 손으로 세게 치는 바람에 손목에 부상을 입었습니다.
후진 시 계단에 내려와 후진을 보면 차는 이미 뒤에 까지 가 있거나 혹은 차 끼리 부딪치려 해서 검표직원의 안전사고 우려가 생깁니다.
부딪칠거 같아 차를 손으로 치면 정차 하지도 않습니다.
차 화물고가 열려 있는데도 계속 후진중이었습니다.
차 화물고는 고객의 짐과 화물을 넣으려고 열어 두는데 그 기사는 4분전에 미리 닫아 두거나 열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고객이 와서 짐을 싣으려 하면 검표직원이 열고 혹시 몰라 열어 두는데 또 닫아 버리는 일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6월13일(일)

31번홈-안동(경기고속),32번홈-안성(동양),33번홈-안중(동양),34번홈-청주(중앙)
위 4대가 10:10발 동시 출발이던 상황 입니다.
안성과 안동 검표 직원, 청주와 안중 검표직원이 인원 확인을 하고 출발 시간이 되어 차를 보내려고 하는데, 마침 청주 고객 한분과 안성 고객 한분이 뒤늦게
뛰어 오고 있어서 안동과 안중 차를 먼저 출발시켜 보냈습니다.
그 이후 각각 고객이 제대로 탑승 했는지 확인하고 안성차 와 청주차를 동시에 후진을 했습니다.
정상적으로 후진을 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김민규 승무사원이 파킹을 걸더니 차에서 내려 검표 직원 한테 다짜고짜 화를 냈습니다.
" 야! 너네 뒤에 차 안 잡아 놓고 뭐하는 거냐! 금호 정비고 쪽으로 나가야 빠른데 성질 나네! " 라며 검표직원들 한테 화를 내었고 뒤에 서있던 청주 중앙고속 승무사원이
창문을 열어서 앞에 막무가내로 서있는 김민규 승무사원한테 손가락질을 하여 "당신 차 세워놓고 뭐하는거냐"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검표직원은 청주 차를 먼저 보냈고,
그 뒤 김민규 승무사원이 혼자 짜증을 계속 내다 출발 했습니다.

지금은 최근에 일어난 일 세가지만 썼습니다만 몇 년 전부터 이 기사에 대한 사건은 무수히 많습니다.
검표직원이 어리다고 반말에 막말을 하고 이에 대해 직원들은 매우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기사의 급한 후진에 직원들이 다치기라도 하면 어떻게 책임지시겠습니까?
이와 같은 일이 더이상 재발되지 않길 바라며 강력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동양고속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13 13:34

안녕하세요. 서울사업소 민원 담당자 입니다.

평소 귀 사의 아낌없는 협조와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에 당사의 승무원과 관련하여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대신하여 사과드리겠습니다.

 

우선 해당 민원내용을 확인한 후 해당 승무사원을 즉각 호출하여

강도 높은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해당 승무원은 정시출발이 되지 않을시 검표직원의 상황 등을 고려하지

못하고 무례한 언행으로 불쾌하게 한 점과 신속한 출발만 생각하며,

안전에 유의하지 못한 점에 대하여 지적하고 경고하였습니다.

승무원도 잘못을 뉘우치고 있으며, 앞으로는 조금 더 여유롭게 출발 준비를

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향후 이런 일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승무원 교육을 철저히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귀 사의 번영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