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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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천안-인천행 18시 40분 차가 계속해서 지연됩니다.

분류 노선/배차

작성자 박미진

작성일 2019.12.24 19:03

조회 2,064

천안에서 인천으로 가는 18시 40분 차는 항상 도로상황 때문에 지연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계속해서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터미널에서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안내방송만 나오고 동양고속에서는 이 일에 대해 개선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매번 도로상황 때문에 지연이 되고 있는데 미리 차를 대기 시켜놓는다거나 배차 시간을 늘린다거나 하는 해결방법을 내놓을 법도 한데 전혀 그런 움직임이 보이지 않아 답답합니다.
동양고속 천안-인천행 다른 차들과 같은 가격을 지불하고 같은 차를 타고 가는데 18시 40분 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20분 이상의 시간을 기다려서야 차를 탈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한 두 번의 지연이면 그럴수도 있겠다고 넘어가겠지만 매번 이러한 상황이 벌어지니 더 이상 양해가 어려워서 이 글을 씁니다.
현재 동양고속은 어떠한 공식적인 사과문이나 해결방법을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대책을 마련해주시길 바랍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2.24 19:03

안녕하십니까. 천안사업소 관리담당자입니다.

먼저 차량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천안-인천행 시간중에 일부(12회) 차량은 아산에서 출발하여 천안을 경유하는 차량으로 평상시 실소요시간을 고려하여 아산에서 천안까지 50분의 시간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중 18:40차량만 퇴근시간 교통정체로 인해 출발이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연되는 시간은 보통 10분~20분인 것으로 판단되어 최대한 실제 운행시간에 근접하도록 1월1일부로 18:40→18:50으로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소요시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고객님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다른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경유하는 차량의 경우 운행특성상 도로사정에 따라 다소 지체될수 있는점 다시한번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