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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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아산시민이 우습니요?

분류 차량상태

작성자 신완식

작성일 2021.09.02 14:50

조회 340

저는 지주고속버스를타고 서울출장을다니던사람입니다
코로나가발생하고나서는 부득이 멀리하게되었지요
그러던중 9월1일 서울약수동에서 술자리가잡혀
오랜만에 고속버스를타고갈요량으로 예약을하게되었지요 하필 우등버스가 운행첫날이라서 일부러 승차를하게되었읍니다
우리지역에서 우등버스가 배차가된것이니 기분이좋았읍니다
그런데 기대와는달리 우등버스라고하기에는 좀민망한수준의 상태였읍니다
오후13시20분차량입니다
기사분두 아는분이었고 동양고속버스현직에 친분이있는기사분들도계십니다만
이런차랑으로 운행하면서 운임은 9600원
장난들하십니까?
승차감이라고는 느께볼수도없고 쇼바는퉁퉁튀는느낌~~
어느지방운행하다 아산에 배치했는지는모르지만
시정하십시요~~
아산에없던 우동버스를 투입하기로했으면 신차는아니더라두 어느정도의 차량을투입하는것이
아산시민에대한예의가 이닐런지요
어릴적부터 보아왔던 이곳 아산군온양읍에서 아산시에이르기까지 동양고속만이 강남고속터미널로 향할수있는유일의 수단이었읍니다
이렇게오랜새월함께한아산시민에대한
답이란말입니까
지켜보겠읍니다~~~
귀사의건슴을빕니다
신완식배상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02 14:50


신완식 고객님 안녕하세요


동양고속 영업팀 민원 담당자입니다


먼저, 저희 동양고속을 이용해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당사 서울경부-아산온양(천안아산KTX경유)노선은 9월 1일부터 일 3회 우등투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초 9월 1일부 투입예정이었던 차량의 정비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이틀 간은


예비차량으로 운행하였습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리며 9월 3일부터는 본 노선 배정 차량으로


운행중이오니 많은 이용부탁드리겠습니다.


환절기 건강유의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