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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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천안터미널 화물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분류 서비스

작성자 고요셉

작성일 2020.01.20 18:51

조회 12,125

CallRec_01042547755_20200120183854691_43699_in_12511_1.m4a (691.08 KB)

금일 17:55분 도착 예정이였던 화물이 늦어져 퇴근 퇴근하고 내일 아침에 찾으려 했었습니다.

010-4254-7755번으로 전화가 와서 짐이 많으니 지금 당장 찾아 가라, 이걸 다 어떻게 보관하냐 하길래 지금은 퇴근해서 집도 대전이고 찾으러 가기 힘들다 설명

했으나 짜증내며 지금 당장 찾으러가라는 말만 하고 전화를 끊더군요. 다시 전화해서 소속을 물어보니 동양고속 직원이라고 하길래 글을 남겨봅니다.

1. 화물 도착시 당일 수령이 원칙인지

2. 화물 발송 및 수령시 무조건 현금결제만 하는게 맞는건지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20 18:51

안녕하십니까, 동양고속 천안사업소 관리자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민원을 주신 고속버스화물관련 영업은 당사에서 위탁한 업체에서 전담을 하고 있는 부분으로 위탁업체

사장님께 강력히 항의하였으며 해당직원에 대해서는 사업소에서 직접 소환하여 경위서를 징구하였습니다.

고객님 말씀대로 화물은 보관이 원칙이며 다만 화물취급소의 규모나 여건상 많은양의 화물을 보관하기가

제한되고 검표업무를 병행하고 있어 당일 수령 협조를 구하려던 과정에서 무례한 행동을 하였던건 같습니다. 그리고 화물비용 결제는 현재 카드결제 가능한 시스템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담당자로서 다시한번 대신하여 사과말씀 드리며 더 나은 모습을 보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